아파트 담보대출의 장단점

관리자 2018.07.13 20:33 조회 수 : 73

book-1986286_1920.jpg


대부분 사람들의 인식이 '1금융권(은행)은 좋고 2금융권(보험사)는 안좋다.'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잘못된 생각으로 구분를 하는 기준은 보는 업무에 따라 나뉘어 놓은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두 금융권들간의 장단점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은행권의 장점은 지점이 많고 기본적으로 금리의 폭이 낮은 편입니다. 그리고 단점으로는 중도상환수수료의 면제율이 10~30% 아래로 크지 않으며 카드사용, 급여이체, 적금, 청약 같은 부대가입조건이 꼭 들어가야 금리가 낮게 나오는 편입니다.


두번째로 보험사의 장점은 중도상환수수료 면제율이 50~100%로 높고 부대조건이 없습니다. 다만, 단점으로는 금리가 은행보다 약간 높으며 신용등급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 편입니다. 여기에 지점이 많지 않기에 방문이나 문의가 어렵고요.


여기에 은행권은 매매잔금을 제외한 경우 한도가 60%이하까지만 가능하지만 보험사들은 사업자라는 조건부 형식으로 70~80%까지 대출이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살펴보면 한도내에서 낮은 금리만 필요할때는 당연히 은행권이 좋지만 중도면제나 한도 간단한 부대조건을 원하신다면 보험사를 이용하는 것도 권장을 드리고요.


마지막으로 아파트담보대출 1,2금융권을 나눠서 편견을 가지고 보면 안되고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있다면 주저말고 알아보고 진행하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실제로도 원하는 조건을 뒀을때 낮은 금리의 상품보다 이득이 되는 경우도 있었으니 말이죠.

전체 게시판
행복파이낸스 담보대출 정보게시판